부산 3대 돼지국밥집으로 통하는 영진 돼지국밥은 평일과 주말 상관없이, 사람들이 줄을 서며 웨이팅을 기다리는 맛집으로 손꼽는 곳 중의 하나인데요. 이번 부산여행 때 직접 영진 돼지국밥을 방문했는데, 정말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추천드려요. 부산하면 생각나는 맛집, 영진 돼지국밥 소개해드릴게요.
영진 돼지국밥 연산점
- 위치 부산 연제구 중앙천로 7
- 영업시간 09:00~ 21:30(라스트 오더 21:00)
- 대표번호 051-861-0798
- 대표메뉴 돼지국밥 8,000원, 수백 11,000원
- 주차 별도 주차장이 없음(저희는 골목에 주차했음)
저희는 여행 일정으로 인해 영진 돼지국밥 본점이 아니 연산점으로 방문했어요. 바로 주문할 수 있게 자리마다 키오스크가 있어 주문과 동시에 결제하니 편리하더라고요. 다른 지점에 비해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지점인지 내부 인테리어가 깔끔하게 청결하더라고요.
고추, 마늘, 양파, 부추 기본반찬도 편하게 셀프코너에서 먹을 만큼 충분히 먹을 수 있어요. 테이블에는 배추김치, 깍두기 두 종류의 김치가 모든 준비되어 있어 선호하는 걸로 편하게 덜어 드시면 됩니다.
실내에 예쁜 문구가 눈에 들어오네요. "넌, 밥 먹을 때가 제일 이뻐"
기본 세팅으로 이곳에서 주문한 메뉴는 순대국밥과 항정살국밥이랍니다. 순대국밥에는 순대도 가득 들어있고 그 안에 고기들도 많았아요. 밥도 고슬고슬하게 잘 지어져 나와 꿀맛이더라고요. 국물은 뽀얀 색으로 아주 잘 우러난 돼지국밥이에요.
항정살국밥에는 얇게 썰어진 항정살들이 들어있는데 누린내도 나지 않고 부들부들한 식감이 일품이에요. 여기에 다진 양념 풀고 부추김치까지 넣어 먹으면 보양식 한 그릇 먹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부추김치가 항정살국밥의 감칠맛을 더해주더라고요.
겨울철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는 부산에서 영진 돼지국밥 한 그릇 드시면 속이 따뜻해지면서 든든해지실겁니다. 적극 추천드려요.
이곳의 대표 메뉴는 수백입니다. 국밥과 항정살 수육이 함께 나오는 수육백반 세트메뉴로 가성비가 좋고, 볶음김치에 두부까지 나오는 별미 중에 별미입니다.
영진 돼지국밥의 국밥은 국물맛이 매우 깔끔하며 가벼운 맛이지만 입안에 여운이 남을 정도로 기억에 남는 맛집입니다.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영진 돼지국밥집을 꼭 들려보세요!!!